인사말
함풍이씨 소개line
2019년 대종회장 인사말씀
함풍이씨 종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1년 10월 19일 함풍이씨 대종회 명칭으로 등록된지 5년이 되어갈 즈음 함풍부원군 이광봉 할아버님의 진정한 후손들이 함풍이씨 대동보 발행과 인터넷
족보 구축에 앞장서 매우 기쁘고 감격스러웠습니다.
지난 오랜 세월 우리의 진정하신 올바른 선조님들께서 광봉 할아버님을 함풍이씨의 올바른 시조로 모시기 위해 온갖 고초를 격으시면서 노력 하셨지만 일부 힘있는 자
들과 자기의 이익을 위해 그에 동조하는 일부 일가님들의 반대로 아직도 함평이씨 편에 남아있는 분들께 아쉬움을 전합니다.
소인 정수!
인사말에 즈음하여 제가 함풍이씨 대종회 참여와 청장년회장이란 중책을 맡게된 동기를 말씀 드릴까 합니다. 어려서 말을 하게 될 쯤 어른들께서는 본관을 제일 먼저 가르치지 않
았나 생각해 봅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기의 뿌리를 알 수 있는 책 바로 족보가 있기에 그리 하였겠고 조상의 얼을 본받기 위함 이었으리라 짐작 해 봅니다.
그리하였기에 저도 함평이씨로 알고 자랐습니만 저의 조부님께서는 함풍이씨라고도 했지요!
함풍이씨 함평이씨는 똑같은 일가라는 설명도 잊지 않으셨답니다. 수백년 동안 함풍이씨가
함평이씨로 둔갑한 역사이었기에 어른들께서도 혼란이 많으셨나 봅니다. 이런 혼란의 역사속
에서 제가 성인이 되어갈 즈음 함평이씨 대동보란 족보를 접해보니 거기엔 이언 이란 고려
역사에도 없는 인물이 우리의 시조로 올려있었으니 1년전 저의 인생 58년동안 그리알고 살아왔습니다.
2014년 어느날 함풍이씨 카페를 접하게 되었고 우리 함풍이씨 대종회가 등록 되기 전과 후에도 함풍이씨 대종회에 많은 공을 세우신 권행 일가님께서 국사편찬위원회에 보낸 질의서와 회신 내용을 보고 함풍이씨 시조는 함풍부원군 이광봉 할아버님께서 진정한 우리의 시조이시라고 확신 했습니다.
그동안 올바른 시조이신 함풍부원군 이광봉 할아버님을 증명하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해 주신 수많은 일가님들께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 드리고 앞으로 전국의 많은 일가님들께서 함풍이씨 대종회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아직도 함풍부원군 광봉 할아버님의 자손 이시면서 함평이씨의 주장대로 시조를 이언으로 잘못 알고 계시는 일가 여러분들 께서도 정보화 시대에 살아가고 계십니다.
진정 올바른 시조 할아버님이 누구이신지 많은 정보를 접하시어 함풍이씨 대종회에 적극 참여 부탁 드립니다.
대한민국의 성씨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었고 대전에 뿌리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대한민국 각 성씨의 조형물에 각 성씨의 시조와 훌륭하신 조상님들의 이름이 새겨지고 있습니다.
자라나는 후세들에게 나의 올바른 성씨와 시조를 알려주는게 우리들의 삶이고 임무라 생각해 봅니다. 문명이 발달하여 바쁜 삶을 살다 보면은 조상을 잊고 살고 있는게 우리 모두의 현실 입니다. 하지만 어느덧 나이가 들고 지나온 삶을 되짚다 보면 나의 진정한 뿌리를 알고 싶고 훌륭한 조상님들을 자랑하고 싶은게 동서양 모든 사람들의 욕망이라 생각 해봅니다.
대동보 및 인터넷 족보 구축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일가 여러분 가내에 항상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